▲ LG유플러스는 이종산업간 경계를 허물어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디지털라이프 데이터댐' 구축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 |
LG유플러스가 데이터사업 관련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외부 기관과 협력한다.
LG유플러스는 이종산업간 경계를 허물어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디지털라이프 데이터댐' 구축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댐이란 수자원을 모아 산업과 생활에 활용하는 댐처럼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 여러 산업군에서 활용하기 위한 인프라를 말한다.
디지털라이프 데이터댐에는 통신, 은행, 금융, 신용평가, 유통/제조, 메타버스, 공공, 정보보호기술, 빅데이터컨설팅 분야 12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LG유플러스를 포함해 NH농협은행, KB국민카드·롯데카드·하나카드, NICE평가정보, LG전자, 바이브컴퍼니,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경찰대학, 크립토랩, NICE지니데이타 등이 함께 한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가입상품과 기종, 인터넷TV(IPTV) 시청데이터, 실내외 이동정보 등을 디지털라이프 데이터댐에 제공한다.
디지털라이프 데이터댐에 참여하는 기관과 기업은 온·오프라인과 메타버스 등 이종산업간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분석, 마케팅 전략 모델, ESG지수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디지털라이프 데이터댐은 올해 상반기 내 데이터 활용 항목에 관한 협의를 마치고 데이터 가명처리를 완료하기로 했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 상무는 "LG유플러스는 가명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상품,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는 디지털라이프 데이터댐에 적극 참여해 고객 일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혁신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