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강한 브랜드 전략을 앞세워 사업부문 확장과 사업체질 개선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 회장은 3일 오전 열린 아모레퍼시픽그룹 2022년 온라인 시무식에서 “‘Winning Together’라는 경영 방침을 세워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체질 혁신’의 3대 추진 전략을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업확장과 체질개선, 서경배 "속도감 있게 추진"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서 회장은 3가지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주요 실천 목표도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한 브랜드를 위해 브랜드 성장을 이끌 엔진 상품의 육성에 집중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며 더마(Derma, 피부과학과 화장품의 합성어)와 웰니스 등 잠재력 있는 사업부문의 확장을 시도한다.

디지털 대전환과 관련해서는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태생) 고객과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디지털 기술을 통한 맞춤형·비대면 솔루션 등의 기반을 구축한다.

사업체질 혁신에 관해서는 시대에 맞지 않는 상품을 줄이고 데이터 기반으로 재고를 관리하는 등 비즈니스 전반의 비효율을 점검하고 개선한다. 

서 회장은 “미래는 과거의 경험이 아닌 오늘의 열망이 만드는 것임을 늘 기억하자”며 “그동안의 관성을 과감하게 버리고 새로운 시도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자”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