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세네갈과 말레이시아 훈련기사업 수주에 성공하면 실적 성장세가 2023년까지 이어질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황어연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21일 한국항공우주산업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4만2천 원을 유지했다.
20일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는 2만97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황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산업 실적의 저점은 3분기에 확인했다”며 “2022년 1분기 말레이시아, 세네갈에서 수주 물량을 따낸다면 2021년 4분기를 기점으로 2014~2016년과 같은 실적, 수주 성장이 시작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영업이익은 2021년 1276억 원에서 2022년 2013억 원, 2023년 4843억 원으로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에는 TA-50 신규 양산과 KF-21 개발 매출 증가, 기체부품 매출 회복 등 요인이 영업이익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분석된다.
황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산업이 2022년 1분기에 1천억 원 규모의 세네갈 훈련기사업, 1조1천억 원 규모의 말레이시아 훈련기사업을 수주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이를 2023년 실적 추정치에 반영했다.
2개 사업 이외에도 한국항공우주산업은 2023년에 인도네시아와 태국으로 완제기 물량을 넘기는 데 따라 추가 매출이 발생하고 KF-21과 기체부품 매출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6005억 원, 영업이익 1276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된다. 2020년과 비교해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8.6% 감소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세네갈과 말레이시아 훈련기사업 수주에 성공하면 실적 성장세가 2023년까지 이어질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표이사 사장.
황어연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21일 한국항공우주산업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4만2천 원을 유지했다.
20일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는 2만97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황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산업 실적의 저점은 3분기에 확인했다”며 “2022년 1분기 말레이시아, 세네갈에서 수주 물량을 따낸다면 2021년 4분기를 기점으로 2014~2016년과 같은 실적, 수주 성장이 시작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영업이익은 2021년 1276억 원에서 2022년 2013억 원, 2023년 4843억 원으로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에는 TA-50 신규 양산과 KF-21 개발 매출 증가, 기체부품 매출 회복 등 요인이 영업이익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분석된다.
황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산업이 2022년 1분기에 1천억 원 규모의 세네갈 훈련기사업, 1조1천억 원 규모의 말레이시아 훈련기사업을 수주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이를 2023년 실적 추정치에 반영했다.
2개 사업 이외에도 한국항공우주산업은 2023년에 인도네시아와 태국으로 완제기 물량을 넘기는 데 따라 추가 매출이 발생하고 KF-21과 기체부품 매출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6005억 원, 영업이익 1276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된다. 2020년과 비교해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8.6% 감소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