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4일 온라인으로 열린 글로벌 콘퍼런스 ‘오토센스 온라인(AutoSens Online) 2021’에서 하드웨어 개발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
오토센스는 첨단운전자보조장치,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콘퍼런스 커뮤니티다.
LG전자는 독일 다임러그룹의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개발한 첨단운전자보조장치용 전방카메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첨단운전자보조장치용 전방카메라는 다양한 교통정보를 수집하는 부품으로 자동차의 눈 역할을 한다. 두 회사가 협업해 개발한 제품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더뉴C클래스’에 탑재된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와 메르세데스-벤츠가 공동 연사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벤자민 막스 메르세데스-벤츠 다목적카메라프로젝트팀 리더는 “두 회사의 문화, 인프라, 경험, 등에서 발생하는 차이를 완벽한 ‘원팀(One Team)’ 정신으로 극복했다”며 “이번 협업은 혁신을 위한 도약이었다”고 말했다.
박영경 LG전자 VS사업본부(전장사업) 책임연구원은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만든 첨단운전자보조장치용 전방카메라에는 이동통신과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LG전자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가 들어 있다”며 “두 회사가 애자일(agile, 민첩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개발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VS사업본부가 독자개발한 알고리즘을 첨단운전자보조장치용 전방카메라에 적용해 △자동긴급제동(AEB) △차로유지보조(LKA) △차로이탈경고(LDW) △정속주행보조(ACC) △교통표지판 자동인식(TSR) △지능형 전조등 제어(IHC)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앞으로 전장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완성차회사들의 다양한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