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백화점이 선보이는 20~30대 전용 클럽 YP 라운지.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15일 더현대서울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30대 이하 VIP고객 전용 라운지인 ‘클럽YP라운지’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이 30대 이하 VIP고객 전용 라운지를 별도로 꾸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운지 이름은 젊음을 뜻하는 ‘영(Young)’의 앞 글자와 우수고객을 뜻하는 ‘VIP’의 마지막 글자를 따 조합했다.
1983년 출생 이하 고객 가운데 현대백화점카드로 3천만 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만 클럽YP라운지에 가입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과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MZ세대 등 젊은층의 명소로 만들려는 전략이다”며 “일정 기간의 구매실적에 근거해 다음 분기나 다음 연도에 혜택을 제공하는 VIP 프로그램과 달리 가입 신청한 다음날부터 주차대행 등 VIP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클럽YP라운지의 공간구성을 차별화했다.
클럽YP라운지에는 파랑과 노랑, 초록 등 강렬한 원색 계통의 색상을 사용했다.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사진을 게재하는 문화에 익숙한 MZ세대의 성향을 겨냥해 공간 구성과 디자인을 차별화했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이 20~30대 젊은층을 대상으로 VIP 멤버십을 도입하고 전용 라운지까지 운영하기로 한 것은 이들의 소비력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30대 이하 고객의 명품 매출 증가율은 48.2%다. 전체 평균(38.2%)의 1.2배를 넘어섰다.
현대백화점은 앞으로 더현대서울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이외의 주요 점포에도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클럽YP라운지를 추가로 선보이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