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BNK경남은행, 트리플래닛과 함께 친환경 숲 조성 캠페인에 나선다.

이마트24는 9일부터 9월3일까지 BNK경남은행, 트리플래닛과 친환경 숲 조성활동에 동참하는 '올리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24, BNK경남은행 및 트리플래닛과 친환경 숲 조성 캠페인

▲ 이마트24가 8월9일부터 9월3일까지 진행하는 '올리고' 캠페인 포스터. <이마트24>


‘올리고’ 캠페인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마케팅 일환으로 기획됐다. 친환경활동 참여를 올리고 고객 혜택도 올리는 의미를 포함한다.

이번 캠페인은 이마트24에서 무라벨 생수 3종 가운데 하나를 구매하며 친환경에 동참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마트24에서 무라벨 생수를 구매할 때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는 고객은 BNK경남은행 ‘올리고 통장’ 가입문자와 할인쿠폰을 받는다. 

고객들은 할인쿠폰을 통해 이마트24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1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문자를 통해 올리고 통장을 개설한 선착순 고객 4천 명은 스타벅스 쿠폰(4100원)을 받는다. 또한 개설한 통장에 24만 원 잔고를 유지하면 4개월 동안 매월 2천 원 캐시백 혜택을 받는다.

‘올리고’ 캠페인은 트리플래닛과 함께 반려나무 입양을 통한 숲 조성 동참으로 마무리된다.

이마트24와 BNK경남은행은 트리플래닛으로부터 묘목 240그루를 입양해 홀몸어르신께 반려나무를 선물하고 트래플래닛은 판매한 묘목의 수량과 동일한 240그루를 ‘강원도 산림생태 기능 복구 숲’에 심을 계획을 세웠다.

무라벨생수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고객의 앱 이벤트 페이지에는 ‘숲 조성 참여’ 버튼이 활성화된다.

이 버튼을 눌러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조성되는 숲의 현판에 240명의 고객 이름이 각인된다. 고객들은 이름이 각인된 숲에 언제든지 방문해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고객들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회를 만들고 고객이 친환경활동에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다른 업계와 다양한 협동을 통한 이색 마케팅으로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 신선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