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외부업체와 손잡고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9일 “외부 협력사를 찾아 메타버스플랫폼 구축과 관련한 계약을 맺는 방향이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신한은행과 협력사의 자체기술로 구축해 운영한다는 것이다.
국내 금융회사들은 최근 네이버Z ‘제페토’ 등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업무회의를 열거나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메타버스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30대 이하 MZ세대 고객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신한은행은 여기서 더 나아가 외부 플랫폼을 쓰는 데 그치지 않고 자체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마케팅과 서비스, 금융교육 등에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은행은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신한 쏠 베이스볼파크’를 열고 고객들을 초청해 가상공간에서 올림픽 야구 국가대표팀을 함께 응원하는 행사를 열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신한은행 관계자는 29일 “외부 협력사를 찾아 메타버스플랫폼 구축과 관련한 계약을 맺는 방향이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이 구축한 메타버스플랫폼.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신한은행과 협력사의 자체기술로 구축해 운영한다는 것이다.
국내 금융회사들은 최근 네이버Z ‘제페토’ 등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업무회의를 열거나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메타버스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30대 이하 MZ세대 고객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신한은행은 여기서 더 나아가 외부 플랫폼을 쓰는 데 그치지 않고 자체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마케팅과 서비스, 금융교육 등에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은행은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신한 쏠 베이스볼파크’를 열고 고객들을 초청해 가상공간에서 올림픽 야구 국가대표팀을 함께 응원하는 행사를 열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