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시멘트가 로보틱처리자동화(RPA)를 도입해 시멘트업계 최초로 업무 간소화에 나선다.
한일시멘트는 비용전표나 4대 보험료 처리 등 업무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 수집 및 처리에 로보틱처리자동화를 활용하면서 적용범위를 확대하겠다고 19일 밝혔다.
로보틱처리자동화는 단순반복 업무를 컴퓨터 프로그램에 입력해 동작시키는 시스템이다.
자동화가 구축되면 효율적 업무 환경을 만들수 있을 뿐 아니라 수작업에서 나올 수 있는 오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한일시멘트의 로보틱처리자동화시스템은 국내 정보처리기업인 인지소프트에서 만들었다.
한일시멘트 인사담당자는 “포스트 코로나19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비대면 업무에 로보틱처리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단순업무를 최소화해 직원들이 창의적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지소프트 관계자는 ”금융권에서 확산되고 있는 로보틱처리자동화를 제조업에서 이례적으로 적용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한일시멘트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