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기아는 신차효과와 글로벌 완성차 공급부족에 따른 수요우위 환경을 바탕으로 수익성 개선세가 2022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7일 기아 목표주가를 기존 11만5천 원에서 13만5천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6일 기아 주가는 8만8700원에 장을 끝냈다.
이 연구원은 “기아는 2021년 2분기 중국을 제외하고 72만1천 대의 자동차를 판매해 2018년 이후 분기 최다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추산된다”며 “하반기에도 판매대수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평균판매단가(ASP) 개선속도가 예상보다 큰 것으로 관측되고 있어 수익성은 좋아질 것이다”고 내다봤다.
기아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70조5070억 원, 영업이익 5조265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19.2% 영업이익은 154.8% 증가하는 것이다.
기아는 올해 약 288만6천 대의 자동차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K8과 하반기에 출시할 스포티지, EV6가 기아의 실적 증가를 이끌 것으로 전망됐다.
미국에서는 올해 상반기 큰 폭으로 기아의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지만 경쟁 완성차업체의 생산이 정상화된다면 하반기에는 추가적 점유율 확대가 쉽지 않을 것으로 관측됐다.
또 차량 강판 가격의 인상 등으로 하반기부터는 원가부담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신차 출시효과와 글로벌 완성차의 공급부족 현상 등으로 기아의 평균판매단가(ASP)가 올라 수익성은 지속해서 좋아질 것으로 분석됐다.
이 연구원은 “기아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영업이익으로 증명할 것이다”며 “완성차 공급부족에 따른 수요우위의 환경이 수익성 방어의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기아는 신차효과와 글로벌 완성차 공급부족에 따른 수요우위 환경을 바탕으로 수익성 개선세가 2022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 송호성 기아 대표이사 사장.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7일 기아 목표주가를 기존 11만5천 원에서 13만5천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6일 기아 주가는 8만8700원에 장을 끝냈다.
이 연구원은 “기아는 2021년 2분기 중국을 제외하고 72만1천 대의 자동차를 판매해 2018년 이후 분기 최다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추산된다”며 “하반기에도 판매대수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평균판매단가(ASP) 개선속도가 예상보다 큰 것으로 관측되고 있어 수익성은 좋아질 것이다”고 내다봤다.
기아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70조5070억 원, 영업이익 5조265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19.2% 영업이익은 154.8% 증가하는 것이다.
기아는 올해 약 288만6천 대의 자동차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K8과 하반기에 출시할 스포티지, EV6가 기아의 실적 증가를 이끌 것으로 전망됐다.
미국에서는 올해 상반기 큰 폭으로 기아의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지만 경쟁 완성차업체의 생산이 정상화된다면 하반기에는 추가적 점유율 확대가 쉽지 않을 것으로 관측됐다.
또 차량 강판 가격의 인상 등으로 하반기부터는 원가부담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신차 출시효과와 글로벌 완성차의 공급부족 현상 등으로 기아의 평균판매단가(ASP)가 올라 수익성은 지속해서 좋아질 것으로 분석됐다.
이 연구원은 “기아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영업이익으로 증명할 것이다”며 “완성차 공급부족에 따른 수요우위의 환경이 수익성 방어의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