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르노삼성차 '2022 XM3' 소닉 레드.
르노삼성차는 2020년 3월 출시한 XM3의 연식변경모델인 ‘2022 XM3’를 출시하고 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XM3 연식변경모델은 자동으로 차선을 유지하며 앞차와 속도를 맞춰 반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기능(HTA)’을 추가하고 차량과 스마트폰 등을 연동하는 ‘이지커넥트’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수출모델 ‘뉴 아르카나’의 디자인을 적용해 글로벌 모델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외관색상에 ‘소닉 레드’을 추가하는 등 디자인도 강화했다.
르노삼성차는 2022 XM3의 새로운 슬로건을 ‘새로운 세대를 위한 스포츠유틸리티 차량(NEXT GENERATION SUV)'으로 정했다.
XM3의 주요 고객인 20~30대 MZ세대 공략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르노삼성차는 2022년형 XM3 1.6 GTe모델 가격을 트림별로 △SE 1787만 원 △LE 2013만 원 △RE 2219만 원으로 책정했다. TCe260모델 가격은 △RE 2396만 원 △RE시그니처 2641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르노삼성차는 최근 론칭한 차량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를 통해서도 2022년형 XM3를 운영한다.
모빌라이즈는 월 70만~80만 원대의 구독료로 르노삼성차의 다양한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빌라이즈 전용앱을 통해 차량을 선택하고 결제하는 동시에 탁송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기능 추가, 업그레이드된 이지 커넥트로 개성 강한 젊은 고객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2020년 성공적 론칭에 이어 XM3로 다시 한 번 국내 소형SUV시장에 판매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 르노삼성차 '2022 XM3' 실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