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 ESG 애쓰자 유튜브 썸네일. < NH농협생명 > |
NH농협생명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활동에 나선다.
NH농협생명은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생활 속 ESG 실천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NH농협생명은 현재 범농협 차원에서 실시하는 6월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매일 배출되는 잔반의 양을 구내식당 앞에 게시해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한다.
NH농협생명은 NH농협금융지주에서 실시하는 'ESG 애쓰자'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스크패치를 만들었다. 사회공헌 애쓰자, 친환경활동 애쓰자, 탄소배출감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네 가지 실천사항에 NH농협생명 캐릭터 코리를 넣어 디자인했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을 임직원들에게 소개하며 '탄소배출 애쓰자'에 동참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실적에 따로 탄소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센티브는 탄소포인트 1포인트 당 최대 2원 범위 안에서 지급된다.
NH농협생명은 유튜브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생활 속 ESG 실천방법을 공유한다.
ESG담당자와 임직원이 출연해 실천하고 있는 ESG방법을 알린다. 일회용 컵 사용 자제 및 텀블러 사용, 플라스틱 사용 절감 및 그릇과 용기 사용,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 등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이 가능한 방법으로 참여를 높인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ESG경영 가운데 사회공헌 실천 강화와 더불어 회사에서 실시할 수 있는 친환경적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며 "농협생명이 사회적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대내외적 ESG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