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이 이커머스 전문기업과 손잡고 국내외 거주하는 중국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미래에셋증권은 마그노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이커머스 플랫폼 붉은낙타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미래에셋증권은 마그노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이커머스 플랫폼 ‘붉은낙타’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
붉은낙타는 글로벌 위챗페이를 이용해 국내외 거주하는 중국인들이 다양한 한국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하고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베타서비스를 선보였으며 6월1일 정식으로 시작한다.
마그노인터내셔널은 온오프라인 유통사업을 하고 있는 이커머스 전문기업이다. 플랫폼 개발은 플랫폼 전문기업인 아이엠폼이 맡았다.
미래에셋증권은 붉은낙타 플랫폼의 한국과 중국 사이 결제(크로스보더)를 담당한다.
미래에셋증권은 붉은낙타에 식품관, 생활관, 이벤트관 등 다양한 카테고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중국인들의 새로운 소비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중국 본토 고객들과 국내 거주하는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기능과 공동구매 기능을 활성화해 매출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마그노인터내셔널과 함께하는 ‘붉은낙타’는 향후 커머스 기능 외에도 중고거래, 음식배달, 여행 등등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국내 최고의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