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식품사업 호조로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거뒀다. 

CJ제일제당는 2021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1781억 원, 영업이익 3851억 원을 냈다고 10일 공시했다. 
 
CJ제일제당 1분기 역대 최대 실적 거둬, 식품 영업이익 50% 급증

▲ CJ제일제당 로고.


2020년 1분기보다 매출은 6%, 영업이익은 39.6% 각각 늘었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2020년 1분기보다 5.4% 늘어난 3조6711억 원, 영업이익은 55.5% 증가한 3423억 원을 보였다.

주력사업인 식품사업부문에서 올해 1분기 매출 2조3064억 원과 영업이익 1764억 원을 내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0%, 51.7% 늘었다.

이 가운데 국내 식품사업부문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7% 증가했다. 비비고 브랜드 제품과 햇반 등 주력 제품이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보였고 온라인 매출도 20% 넘게 증가했다.

반면 해외 식품사업 매출은 1조260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1.2% 감소했다.

CJ제일제당은 "강도 높게 진행해온 수익성 개선 노력과 비용 효율화로 식품사업부문 전체 영업이익이 늘었다"고 말했다. 

바이오사업부문 올해 1분기 매출은 7773억 원, 영업이익은 770억 원을 보였다.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14.7%, 50.7% 늘었다.

CJ제일제당의 자회사인 CJ피드앤케어(사료·축산)는 올해 1분기에 매출 5874억 원, 영업이익 889억 원을 내며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8.1%, 영업이익은 68.7% 각각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선제적 혁신제품 개발과 전략적 연구개발(R&D) 투자 등을 통해 미래에 대비하고 혁신성장을 가속화해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