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전라남도 여수시에 상권 특화형 복합매장을 연다.
롯데쇼핑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권 특화형 매장으로 롯데몰 여수점을 5일 개장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몰 여수점은 영업면적 1만5천㎡에 지상 3층 구조다. 5개월 동안의 재단장 기간을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대형마트 구조를 탈피했다.
롯데몰 여수점은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에 강점이 있는 대형마트에 패션의류, 생활잡화, 화장품 등 백화점과 비견할만한 다양한 점포를 결합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쇼핑에 볼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몰을 구현했다”며 “소득 수준에 비해 쇼핑 기반시설이 부족한 여수 지역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쇼핑몰이다”고 말했다.
매장 1층에는 2030세대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 특징을 살려 가정 간편식 전문관, 와인 전문매장, 캠핑용품 전문매장을 확충했다.
또 헬스&뷰티(H&B) 전문매장인 롭스의 상품군을 기존 매장과 비교해 5배 규모로 늘린 ‘롭스플러스’를 전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롯데쇼핑은 전남 동부권 최초의 명품 편집숍도 롯데몰 여수점에 들였다. 해외명품 특화 매장인 탑스에서는 롯데쇼핑이 해외에서 직수입한 톰브라운, 버버리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
강성현 롯데쇼핑 마트사업부장(롯데마트 대표)은 “고객과 상권의 특성에 맞춘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리뉴얼을 성공사례로 만들어 롯데마트의 새로운 공간혁신 매장을 계속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