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최근의 운임 강세가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됐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28일 HMM 목표주가를 3만8천 원에서 4만5천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HMM 주가는 27일 3만68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양 연구원은 “HMM 1분기 실적이 직전 추정치를 웃돌았을 것으로 보인다”며 “수에즈운하 사고 이후 스팟(비정기 단기 운송계약) 운임이 상승한 점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HMM은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3513억 원, 영업이익 9216억 원을 올렸을 것으로 추정됐다. 2020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79.1% 늘어나고 영업수지가 흑자전환하는 수준이다.
컨테이너 운임은 최근 동서항로의 물동량 증가와 수에즈운하 사고 이후의 공급 차질 등에 영향을 받아 강세로 전환됐다.
2021년 1월과 2월 주요 노선의 컨테이너 물동량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아시아-유럽 262만1천TEUs(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상당), 아시아-북미 297만5천TEUs다. 2020년 1~2월 물동량과 비교하면 아시아-유럽은 17%, 아시아-북미는 20.7% 각각 증가했다.
양 연구원은 “지금 같은 수요 강세 상황에서는 미주와 유럽 항로의 공급망 차질이 정상화되기 쉽지 않을 수 있다”며 “성수기인 3분기까지 시황 강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HMM은 2021년에 연결기준으로 영업이익 4조1645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이 전망치는 2020년 영업이익 9810억 원보다 324.5% 급증하는 수준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근의 운임 강세가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됐다.
▲ 배재훈 HMM 대표이사 사장.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28일 HMM 목표주가를 3만8천 원에서 4만5천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HMM 주가는 27일 3만68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양 연구원은 “HMM 1분기 실적이 직전 추정치를 웃돌았을 것으로 보인다”며 “수에즈운하 사고 이후 스팟(비정기 단기 운송계약) 운임이 상승한 점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HMM은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3513억 원, 영업이익 9216억 원을 올렸을 것으로 추정됐다. 2020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79.1% 늘어나고 영업수지가 흑자전환하는 수준이다.
컨테이너 운임은 최근 동서항로의 물동량 증가와 수에즈운하 사고 이후의 공급 차질 등에 영향을 받아 강세로 전환됐다.
2021년 1월과 2월 주요 노선의 컨테이너 물동량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아시아-유럽 262만1천TEUs(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상당), 아시아-북미 297만5천TEUs다. 2020년 1~2월 물동량과 비교하면 아시아-유럽은 17%, 아시아-북미는 20.7% 각각 증가했다.
양 연구원은 “지금 같은 수요 강세 상황에서는 미주와 유럽 항로의 공급망 차질이 정상화되기 쉽지 않을 수 있다”며 “성수기인 3분기까지 시황 강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HMM은 2021년에 연결기준으로 영업이익 4조1645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이 전망치는 2020년 영업이익 9810억 원보다 324.5% 급증하는 수준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