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미디어콘텐츠기업 미디어캔에 200억 원을 지분투자했다.
컴투스는 200억 원을 투자해 미디어캔에 지분 30%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캔은 영상사업분야 전문기업이다.
미디어캔은 방송채널사업자(PP) 60여 곳의 채널 송출서비스를 맡으면서 케이블채널 다수를 운영하고 있다.
2018년부터 팔콘미디어(전 AXN), 플래디, 엠빌 등 여러 자회사를 인수하면서 디지털콘텐츠사업에도 적극 투자해 왔다.
플래디는 웹드라마와 웹예능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디지털환경에 최적화된 오리지널 콘텐츠 지식재산(IP)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컴투스는 미디어캔과 자회사들이 보유한 지식재산을 글로벌게임으로 만드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게임 지식재산을 디지털콘텐츠로 전환하는 방안도 모색하기로 했다.
컴투스와 미디어캔은 해외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방침을 세웠다. 미디어캔 자회사들의 역량을 기반으로 두 기업의 디지털 문화콘텐츠의 전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협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게임, 기술, 콘텐츠 등 다방면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며 “올해도 국내외 유망 기업 대상의 투자와 인수합병을 통해 기업 브랜드 가치를 더욱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