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카드회원 수 증가와 내실경영 성과로 1분기 순이익이 크게 늘었다.
삼성카드는 1분기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1384억 원을 냈다고 27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23.4% 증가했다.
순이익 증가는 카드회원 수 증가와 함께 이용효율 개선, 고비용 저효율 마케팅 축소 등 내실경영에 따른 성과로 분석됐다.
매출은 9181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0.6% 늘었고 영업이익은 1853억 원으로 23.1% 늘었다.
1분기 카드 이용금액은 32조6741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9.7% 증가했다.
이용금액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신용판매(일시불+할부) 27조5674억 원, 장단기 카드대출 등 금융부문 4조6389억 원, 선불 및 체크카드 2317억 원, 할부리스부문 2361억 원이었다.
카드 회원이 증가하고 지난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된 영향이 반영됐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올해도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가능성과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건전성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회원자산 확대와 디지털 역량과 데이터 분석역량 강화로 지속적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