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모바일 퍼즐 농구게임 ‘NBA 볼스타즈’를 출시했다.
넷마블은 7일 전 세계 국가 162곳의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 NBA 볼스타즈를 정식으로 내놨다.
NBA 볼스타즈는 넷마블 북미법인에서 처음으로 퍼블리싱(게임 유통·서비스)하는 게임이다. 넷마블이 2월에 인수한 쿵푸팩토리에서 개발했다.
미국 프로농구리그(NBA)의 스타선수를 수집해 진행하는 농구 액션 플레이에 퍼즐을 더한 게임이다.
게임 이용자는 NBA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맞춤형 라인업을 만들어 서로 경쟁할 수 있다.
심철민 넷마블 북미 법인장은 “캐주얼 게이머와 스포츠 팬을 넘어 폭넓은 이용자층 확보를 기대한다”며 “특히 스포츠 퍼즐 게임 개발력이 풍부한 쿵푸팩토리와 함께 첫 퍼블리싱 게임을 선보인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넷마블은 7일 전 세계 국가 162곳의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 NBA 볼스타즈를 정식으로 내놨다.

▲ 모바일 퍼즐 농구게임 'NBA 볼스타즈'.
NBA 볼스타즈는 넷마블 북미법인에서 처음으로 퍼블리싱(게임 유통·서비스)하는 게임이다. 넷마블이 2월에 인수한 쿵푸팩토리에서 개발했다.
미국 프로농구리그(NBA)의 스타선수를 수집해 진행하는 농구 액션 플레이에 퍼즐을 더한 게임이다.
게임 이용자는 NBA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맞춤형 라인업을 만들어 서로 경쟁할 수 있다.
심철민 넷마블 북미 법인장은 “캐주얼 게이머와 스포츠 팬을 넘어 폭넓은 이용자층 확보를 기대한다”며 “특히 스포츠 퍼즐 게임 개발력이 풍부한 쿵푸팩토리와 함께 첫 퍼블리싱 게임을 선보인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