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라면 매출이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증가로 처음 2조 원을 넘어섰다.
24일 농심의 2020년 사업보고서를 보면 농심은 라면 매출로 2조868억 원을 보였다.
농심 라면 매출은 2019년보다 16.3% 늘어나면서 처음으로 2조 원을 넘어섰다.
농심 전체 매출 가운데서는 79%를 차지했다.
농심은 사업보고서에서 "라면사업은 수요가 안정적 시장이며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수요가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미국과 중국 법인 실적이 크게 늘었다.
농심아메리카는 2020년 라면 매출 2천502억 원을 보여 지난해보다 26.5% 늘었다. 중국 상하이농심은 2020년 라면 매출 2천183억 원으로 전년보다 28.2%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24일 농심의 2020년 사업보고서를 보면 농심은 라면 매출로 2조868억 원을 보였다.
▲ 농심 로고.
농심 라면 매출은 2019년보다 16.3% 늘어나면서 처음으로 2조 원을 넘어섰다.
농심 전체 매출 가운데서는 79%를 차지했다.
농심은 사업보고서에서 "라면사업은 수요가 안정적 시장이며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수요가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미국과 중국 법인 실적이 크게 늘었다.
농심아메리카는 2020년 라면 매출 2천502억 원을 보여 지난해보다 26.5% 늘었다. 중국 상하이농심은 2020년 라면 매출 2천183억 원으로 전년보다 28.2%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