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국내외 광고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경영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분석됐다.
대신증권은 11일 제일기획이 올해 매출 3조4240억 원, 영업이익 156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했다. 이 전망치는 지난해 실적 예상치보다 매출은 17.6%, 영업이익은 16.4% 늘어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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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 |
대신증권은 국내 지상파 TV는 각종 규제완화와 올림픽 효과에 힘입어 지난해보다 2% 성장하고 모바일 시장 확산에 힘입어 모바일광고 시장도 20%대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제일기획의 중국 자회사 펑타이가 현지화에 성공하면서 삼성그룹 물량(3분기 기준 약 50%) 외에도 현지광고주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있다”며 “올해 제일기획의 중국 사업도 20%대 높은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제일기획의 중국사업 비중은 전체 영업총이익 기준으로 23%를 차지한다.
제일기획은 올해 삼성전자와 거래도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그동안 인수합병(M&A)한 해외 자회사에서 삼성전자 물량을 취급하기 시작했다”며 “2016년에는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데 삼성전자는 올림픽이나 월드컵이 있는 해에는 전년보다 광고비 집행을 늘리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