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숙박 플랫폼 야놀자가 환경보호의 생활 속 실천을 위해 기획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야놀자는 환경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진행하는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운동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 야놀자는 환경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진행하는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운동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야놀자> |
고고챌린지 캠페인은 참여 회사가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시하고 다음 도전 회사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종윤 야놀자부문 대표는 조만호 무신사 대표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먼저 사무용품을 주문할 때 종이컵 등 일회용품 구매를 중단해 사내에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컵 사용을 제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전체 직원에게 머그컵을 지급하기로 하고 신규 입사자에게는 친환경소재의 북커버로 만든 노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약속하겠다"며 "앞으로도 야놀자의 모든 직원이 일상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고고챌린지 다음 참여자로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이사와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이사를 지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