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월드와이드가 글로벌 전략최고책임자(GCSO)로 외부 전문가를 영입했다.
이노션은 1일 신설된 글로벌 전략최고책임자(상무급)로 사업전략과 브랜드 전문가인 니콜라스 김을 임명했다.
▲ 니콜라스 김 이노션 글로벌 전략최고책임자(GCSO). |
이노션은 “글로벌 성장을 이끌면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기 위해 니콜라스 김을 글로벌 전략최고책임자로 영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니콜라스 김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글로벌 광고사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했다. 브렌드와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솔루션과 투자자문 등의 경험을 쌓았다.
구글, GE, 삼성전자, 유니레버, 나이키, 휴렛팩커드(HP) 등 여러 글로벌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업 개발과 투자유치 전략을 이끌었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그룹 퍼블리시스에서 미주 지역의 전략최고책임자(CSO)를 맡았다. 그 뒤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휴즈, 벤처투자·자문 전문기관 웨스트 등을 거쳤다.
미국 경영전문지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자문위원도 맡았다.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에서 연설자로 참여한 경험도 있다.
니콜라스 김은 세계 20개 국가에 위치한 거점 29곳을 바탕으로 이노션의 국내외 사업전략을 총괄한다. 인수합병 등의 중장기 글로벌 성장계획을 세우는 데도 참여한다.
한국 본사를 시작으로 미주, 유럽, 중국 등을 방문하면서 해외법인의 디지털 전략 강화와 광고주·협력사의 네트워크 확장, 신사업·투자 분석과 유치 등을 담당한다.
니콜라스 김은 “기존의 주요 사업과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미래 성장동력을 다변화하겠다”며 “이노션이 새로운 산업환경에 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십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