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K팝 엔터테인먼트사업 플랫폼 ‘유니버스’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는 28일 온라인과 오프라인 팬덤활동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 ‘유니버스’를 134개 국가의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였다.
유니버스는 엔씨소프트의 IT기술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덤을 더욱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는 목표 아래 만들어졌다.
유니버스의 개별 기능을 살펴보면 미디어는 입점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와 예능, 화보, 라디오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
FNS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팬들이 아티스트에 관련된 영상이나 팬아트 등을 만들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프라이빗 메시지&콜을 통해 아티스트가 직접 쓴 메시지를 받거나 아티스트가 개발에 참여한 인공지능(AI) 목소리로 원하는 시간과 상황에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컬렉션은 팬덤 활동을 기록하고 보상을 받는 공간이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가 모션캡처 등에 참여해 만든 캐릭터를 꾸미고 이 캐릭터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곳이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를 통해 28일부터 아티스트 11팀이 출연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걸그룹 아이즈원이 참여한 첫 유니버스 뮤직 ‘D-D-DANCE’의 뮤직비디오 전체 버전도 유니버스를 통해 공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엔씨소프트는 28일 온라인과 오프라인 팬덤활동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 ‘유니버스’를 134개 국가의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였다.

▲ 엔씨소프트의 K팝 엔터테인먼트사업 플랫폼 '유니버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는 엔씨소프트의 IT기술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덤을 더욱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는 목표 아래 만들어졌다.
유니버스의 개별 기능을 살펴보면 미디어는 입점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와 예능, 화보, 라디오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
FNS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팬들이 아티스트에 관련된 영상이나 팬아트 등을 만들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프라이빗 메시지&콜을 통해 아티스트가 직접 쓴 메시지를 받거나 아티스트가 개발에 참여한 인공지능(AI) 목소리로 원하는 시간과 상황에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컬렉션은 팬덤 활동을 기록하고 보상을 받는 공간이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가 모션캡처 등에 참여해 만든 캐릭터를 꾸미고 이 캐릭터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곳이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를 통해 28일부터 아티스트 11팀이 출연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걸그룹 아이즈원이 참여한 첫 유니버스 뮤직 ‘D-D-DANCE’의 뮤직비디오 전체 버전도 유니버스를 통해 공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