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핀테크와 콘텐츠 등 전체 사업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실적이 늘어났다.
네이버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3041억 원, 영업이익 1조2153억 원을 냈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보다 매출은 21.8%, 영업이익은 5.2% 증가했다.
2020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조5126억 원, 영업이익은 3238억 원을 거뒀다. 2019년 4분기보다 매출은 28.3%, 영업이익은 17.6% 늘었다.
지난해 4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7702억 원, 커머스 3168억 원, 핀테크 2011억 원, 콘텐츠 1389억 원, 클라우드 856억 원이었다.
서치플랫폼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장으로 매출이 2019년 4분기보다 8.5% 증가했다.
커머스는 스타트제로수수료, 성장 단계별 마케팅 포인트 지원, 비대면 디지털 전환 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의 노력으로 매출이 2019년 4분기보다 11% 늘었다.
핀테크는 스마트스토어의 성장과 외부 제휴처 확대에 따른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힘입어 2019년 4분기보다 매출이 15.6% 증가했다.
콘텐츠는 웹툰의 글로벌 진출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20.9% 늘었다. 클라우드는 수요 확대 및 라인웍스의 글로벌 성장 덕에 매출이 12.2% 증가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위기 속 네이버의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일상의 단절에 따른 이용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개인 창작자, SME(중소사업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성장을 실현한 한 해였다”며 “네이버가 아우르는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 중소사업자, 창작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벼현 기자]
네이버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3041억 원, 영업이익 1조2153억 원을 냈다고 28일 밝혔다.

▲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2019년보다 매출은 21.8%, 영업이익은 5.2% 증가했다.
2020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조5126억 원, 영업이익은 3238억 원을 거뒀다. 2019년 4분기보다 매출은 28.3%, 영업이익은 17.6% 늘었다.
지난해 4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7702억 원, 커머스 3168억 원, 핀테크 2011억 원, 콘텐츠 1389억 원, 클라우드 856억 원이었다.
서치플랫폼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장으로 매출이 2019년 4분기보다 8.5% 증가했다.
커머스는 스타트제로수수료, 성장 단계별 마케팅 포인트 지원, 비대면 디지털 전환 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의 노력으로 매출이 2019년 4분기보다 11% 늘었다.
핀테크는 스마트스토어의 성장과 외부 제휴처 확대에 따른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힘입어 2019년 4분기보다 매출이 15.6% 증가했다.
콘텐츠는 웹툰의 글로벌 진출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20.9% 늘었다. 클라우드는 수요 확대 및 라인웍스의 글로벌 성장 덕에 매출이 12.2% 증가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위기 속 네이버의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일상의 단절에 따른 이용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개인 창작자, SME(중소사업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성장을 실현한 한 해였다”며 “네이버가 아우르는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 중소사업자, 창작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벼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