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중국 화웨이의 초저가 스마트폰 Y6가 초반에 순조롭게 판매되고 있다.
25일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Y6은 16일 출시된 뒤 23일까지 모두 5천 대 가량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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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웨이의 초저가 스마트폰 'Y6'. |
Y6의 일일판매량은 첫날 300대에서 그 다음날 500대로 늘어났다. 23일 판매량은 700대로 증가했다.
앞으로 연말연시 성수기를 맞이하는 데다 가격에 비해 쓸 만하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앞으로 판매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바라본다.
Y6는 LG유플러스가 SK텔레콤 ‘루나’와 KT의 ‘갤럭시J7’를 겨냥해 내놓은 저가 스마트폰이다.
Y6는 5인치 HD 디스플레이, 1GB 램, 2200mAh 탈착식 배터리를 장착했다. 또 스마트폰을 인터넷 전화로 쓸 수 있는 '듀얼폰'과 데이터 소모없이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리얼 라디오' 기능도 있다.
Y6 출고가는 15만4천 원인데 3만 원대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해도 13만4천 원의 공시 지원금과 2만원의 추가 지원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사실상 공짜 스마트폰이나 마찬가지다.
최근 들어 중국산 저가 스마트폰이 인기를 얻고 있다.
SK텔레콤이 최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T월드 다이렉트에서 공개한 12월 스마트폰 판매 실적을 보면 중저가 모델 가운데 화웨이가 제조한 넥서스6P가 1위를 차지했다. 넥서스 6P의 출고가는 25만4500원이다.
샤오미가 11월25일에 출시한 보급형 스마트폰 ‘홍미노트3’도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하고 있지 않는데도 한달 만에 5천 대 넘게 팔렸다. 홍미노트3의 국내 판매가격은 20만 원 초반 대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