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지점 방문고객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서비스를 내놓았다.
KB국민은행은 4일 고객 체감 대기시간을 절감하고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4일 고객 체감 대기시간을 절감하고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 |
KB미리작성은 KB국민은행의 영업점 내점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처리하려는 업무정보를 지점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통해 미리 작성하는 서비스다.
정보를 작성한 뒤 번호표를 호출하면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창구에 자동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 재발행 △비밀번호 변경 △거래내역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KB국민은행은 먼저 서울지역 10개 지점 등 전국 25개 지점에서 시범운영을 실시하며 2021년 1월 초에는 175개 지점을 추가로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특히 디지털기기가 낯선 어르신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화면 구성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직원의 업무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