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내부 와인매장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전국 지점의 상권을 분석해 앞으로 매장별로 차별화한 와인매장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와인 상품 수를 지금보다 2배로 늘리고 중고가 와인 비중을 기존 15%에서 26%로 늘리기로 했다.
또 매장마다 와인에 대한 지식을 갖춘 직원을 배치해 와인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서비스를 도입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와인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50%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상품군"이라며 "매장 운영 차별화 및 직원 전문성 확대 등을 통해서 `와인은 롯데마트`라는 것을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앞서 6월 3천~4천 원대 초저가 와인을 선보여 신규고객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부터 10월까지 분석한 와인 판매데이터를 살펴보면 롯데멤버스 회원 가운데 와인을 처음 구매한 신규고객 비율은 40.2%에 이른다. 연령대별로 보면 20~30대 소비자가 35.1%를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