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와인 상품 수 2배 늘려, 와인 추천 큐레이션서비스도 도입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11-19 18:33: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마트 와인 상품 수 2배 늘려, 와인 추천 큐레이션서비스도 도입
▲ 롯데마트 내부 와인매장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와인매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품 가짓수를 늘리고 와인을 직접 추천해주는 큐레이션서비스를 도입한다.

롯데마트는 전국 지점의 상권을 분석해 앞으로 매장별로 차별화한 와인매장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와인 상품 수를 지금보다 2배로 늘리고 중고가 와인 비중을 기존 15%에서 26%로 늘리기로 했다.

또 매장마다 와인에 대한 지식을 갖춘 직원을 배치해 와인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서비스를 도입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와인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50%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상품군"이라며 "매장 운영 차별화 및 직원 전문성 확대 등을 통해서 `와인은 롯데마트`라는 것을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앞서 6월 3천~4천 원대 초저가 와인을 선보여 신규고객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부터 10월까지 분석한 와인 판매데이터를 살펴보면 롯데멤버스 회원 가운데 와인을 처음 구매한 신규고객 비율은 40.2%에 이른다. 연령대별로 보면 20~30대 소비자가 35.1%를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0만5천 달러까지 상승 전망, '고래' 투자자 저가매수 힘 실려
조국혁신당 백선희 '조국' 빈자리 승계, 14일 탄핵소추안 표결 참여할 듯
영풍정밀, 장형진 고문·영풍 이사진에 9300억 주주대표 손해배상 소송
현대차그룹 정의선 "진정한 최고 순간 아직 오지 않았다", 글로벌혁신센터 타운홀미팅
펄어비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 2025년 출시, 스팀 등록
EU 수소 프로젝트 놓고 불협화음, 독일 보조금 3억5천만 유로 지원 철회
'LG화학·현대차 협력사' 팩토리얼, 전고체 배터리 용량 세계 최초 40Ah 달성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서 설비점검 직원 사망, 가스 누출 추정
TSMC 반도체 '파운드리+패키징' 시장 점유율 33%, 삼성전자는 6% 그쳐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