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국내외에서 신라면 등 주요 제품의 인기에 힘이어 3분기에 역대 최고 분기실적을 거뒀다.

농심은 2020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514억 원, 영업이익 293억 원, 순이익 295억 원을 냈다고 16일 밝혔다.
 
농심, 신라면 포함 주요제품 국내외 호조로 3분기 최대실적 거둬

▲ 농심 로고.


2019년 3분기보다 매출은 10.4%, 영업이익은 57%, 순이익은 83% 각각 증가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라면의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은 1조5774억 원에 이르렀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했다.

또한 ‘깡 열풍’으로 새우깡과 감자깡 등 스낵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310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보다 11.5% 증가했다.

중국, 미국, 일본, 호주를 포함한 해외법인의 올해 3분기 매출은 1660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6.2% 늘었다.

중국에서는 대형 매장과 티몰 등 온라인 판매처가 확대돼 판매가 늘었다. 

농심 미국 법인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 3억2600만 달러(약 3611억 원)를 거뒀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했으며 처음으로 매출규모가 중국 법인을 넘어섰다.

농심 관계자는 “해외에선 신라면, 국내에서는 라면과 스낵 매출이 고르게 성장하면서 3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