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외국환 골든벨’을 통해 직원들의 외국환 업무역량을 키우고 있다.
30일 KEB하나은행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은 20일 직원들의 외국환 업무지식을 시험하는 ‘2015 통합 외국환 골든벨’ 결선행사를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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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이 20일 '2015 통합 외국환 골든벨' 결선 행사에서 1위를 차지한 박유진 강남서초영업본부 대리(가운데)와 이은미 삼성센터지점 계장(오른쪽)과 함께 골든벨을 울리고 있다. |
‘외국환 골든벨’은 KEB하나은행으로 통합되기 전인 2004년부터 외환은행에서 매년 실시한 퀴즈 맞추기 행사다.
KEB하나은행은 직원들의 외국환 관련 지식을 늘리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이 행사를 벌이고 있다.
올해 ‘외국환 골든벨’ 행사에는 2인 1조로 이뤄진 전체 90개 팀, 180명이 출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 직원을 각각 한 명씩 짝지어 나갔다.
결선행사에서 박유진 강남서초영업본부 대리와 이은미 삼성센터지점 계장으로 이뤄진 조가 1위를 차지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KEB하나은행이 국내 최고의 외국환 전문은행인 만큼 ‘외국환 골든벨’도 위상이 남다르다”며 “하나은행과 외환은행 출신 직원들이 함께 외국환 지식을 공부하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지식도 공유하는 화합의 장으로도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외국환 업무에서 시너지를 넓히기 위해 ‘FX메신저’ 발대식을 열었다. FX메신저는 약 1100명의 외국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KEB하나은행은 FX메신저의 역할모델을 맡을 경력자 88명으로 구성된 ‘FX 시니어 익스퍼트’도 함께 임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