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고객센터 상담서비스에 인공지능(AI) 보이스봇 기능을 적용한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로봇 상담사가 고객 문의에 말로 직접 답변하는 ‘보이스봇’ 기능을 고객센터 상담서비스에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SK텔레콤, 인공지능이 말로 상담해주는 서비스를 고객센터에 도입

▲ SK텔레콤이 고객센터 상담서비스에 인공지능 보이스봇 기능을 도입한다.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보이스봇 서비스로 고객이 일일이 ARS버튼을 눌러 상담 메뉴를 선택할 필요 없이 궁금한 내용을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고 24시간 상담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현재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보이스봇은 요금확인, 데이터 선물·리필하기, 부가서비스 가입·해지, 청구선 변경·재발급 등 고객센터 상담서비스 100여 개를 제공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보이스봇이 제공하는 상담범위를 확대하고 보이스봇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SK텔레콤은 차별화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람과 로봇이 상호작용하는 인공지능 고객센터를 만들고 고객 편의성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고객센터 보이스봇서비스도 빠르게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