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비비고와 카히키, 파고다 브랜드 제품 사진. <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이 슈완스의 유통망을 이용해 미국 전역 3만 개 매장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전역에 식품 유통채널을 보유한 슈완스의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CJ제일제당은 슈완스의 유통망을 타고 미국 내 주요 유통채널인 월마트와 크로거, 타깃, 푸드시티, 하이비 등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3만개 이상 점포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은 그동안 미국에서 비비고 제품을 코스트코 중심으로 유통해왔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 슈완스와 손잡고 미국 가정간편식시장에 내놓을 한식과 아시아푸드 포트폴리오를 늘리기로 했으며 2022년부터는 상온 가정간편식으로도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미국 슈완스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식품제조 연구개발 역량과 노하우를 슈완스의 영업력과 결합해 냉동식품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해 글로벌 1위 식품기업의 비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