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북미 TV시장에서 월매출 10억 달러를 사상 처음으로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10월에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TV시장에서 1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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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개최한 북미 딜러 서밋에 참석한 주요 거래선 500여명이 SUHD TV를 살펴보고 있다. |
삼성전자는 2004년 9월 처음으로 월매출 1억 달러를, 2007년 10월에 월매출 5억 달러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평판 TV시장 점유율에서 미국 35.1%, 캐나다 38.4%를 차지해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초고화질(UHD) TV시장에서 삼성전자는 3분기 기준으로 미국 52.1%, 캐나다 54.5%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에서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의 최대 전자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매장에 단독 체험공간인 ‘삼성 엔터테인먼트 익스피리언스’를 600여개로 확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