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2분기에 영업손실 5천억 원대를 봤다.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매출 5조3070억 원, 영업손실 5170억 원을 냈다고 23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손실 5170억, "최악의 상황은 지났다"

▲ 정호영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전 분기보다 매출은 12% 늘었지만 영업손실은 1551억 원 확대됐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 줄었고 영업손실은 1480억 원 불었다.

코로나19로 TV와 모바일기기용 패널의 수요가 위축돼 고정비 부담이 확대되고 액정디스플레이(LCD)패널 판매가격이 하락했던 것이 원인으로 분석됐다.

2분기 제품별 매출비중을 보면 노트북, 태블릿, 모니터 등 IT기기용 LCD패널이 전체 매출의 52%에 이르러 처음으로 50%를 넘어섰다.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확대 영향으로 IT기기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모바일기기용 패널 및 TV용 패널은 각각 매출 점유율 25%와 23%를 보였다.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부터 광저우 올레드(OLED, 유기발광 다이오드)공장에서 올레드패널을 양산하고 스마트폰용 플라스틱 올레드 출하량을 확대해 경영성과를 개선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IT기기용 패널 등 부가가치가 높은 LCD제품 공급도 더 늘리기로 했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제환경이 우호적이지 않으나 이제 최악의 상황은 지나갔다고 본다"며 "3대 핵심과제로 추진하는 '대형올레드 대세화', '플라스틱올레드사업 턴어라운드', 'LCD 구조혁신'의 가시적 결과물을 하반기부터 점진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