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서 강사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강의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
삼성디스플레이가 온라인을 통한 사내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16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각 사업부 및 단위조직별로 '온라인 경영현황 설명회'와 '라방 간담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시장상황과 경영목표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회의 및 행사를 최소화했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방식을 전환해 내부소통을 확대하고 함께 경영위기 극복의 의지를 다졌다.
얼마 전 경영진들의 화상 메시지를 회사 인트라넷에 올리고 각 조직별 구성원들이 이를 시청하는 방식으로 ‘3분기 경영현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내 라이브방송시스템을 활용해 ‘랜선 간담회’를 열고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랜선 간담회는 전략 마케팅팀 200여 명의 직원들이 라이브방송에 접속해 진행됐다. 실시간으로 댓글과 질문이 이어지며 시종일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고 삼성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직원들은 “일반적 간담회였으면 하지 못했을 이야기나 질문들을 댓글을 통해 솔직하고 편안하게 주고받을 수 있었다”며 “회사의 소통이나 행사 방식이 다양한 세대들을 포용할 수 있게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사내교육에도 라이브방송을 활용하고 있다. 아산사업장에서 600여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승격 교육을 열었다.
참가자들은 온라인으로 강사의 라이브 강의를 시청하며 채팅창을 통해 질문과 피드백을 주고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소통방식의 변화는 코로나19로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니라 비대면소통이 지니는 장점과 긍정적인 효과를 발견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 방법으로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