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이탈리아 산업디자인계 거장 알렉산드로 멘디니와 함께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디자인 제품을 내놓았다.
SPC그룹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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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탈리아 산업디자이너 멘디니가 디자인한 SPC그룹 창립 70주년 기념 제품. |
멘디니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삼립식품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특유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머그잔, 유리잔, 우산, 수첩, 휴대폰 케이스 등 70주년 한정판 제품 30종을 디자인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SPC그룹은 디자인을 중요한 핵심가치로 삼아 디자인 거장의 작품을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 디자인의 주제는 '동심'과 '희망'이다. 멘디니는 화려한 색상을 사용해 브랜드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SPC그룹은 각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하는 테이크아웃 종이컵, 쇼핑백도 멘디니가 디자인한 한정판으로 10월 한 달 동안 제공한다.
SPC그룹은 멘디니의 대표작인 와인 오프너 '산드로M'을 SPC그룹 70주년 기념 버전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산드로M&SPC'도 11월 중에 출시하기로 했다.
이 제품들은 모두 한정 수량만 생산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전시회장 안에 있는 아트숍, 모바일쇼핑몰 '셀렉토리'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머그잔 1만 원, 유리잔 1만2천 원, 우산 1만5천 원, 노트 1만5천 원 등이다.
SPC그룹은 전국 브랜드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천 원에 머그잔을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홍대 인근에 멘디니가 인테리어에 참여한 콘셉트 매장을 운영하기로 했다.
멘디니는 1993년 와인 오프너 '안나G'를 디자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지금도 안나G는 1분에 1개씩 팔릴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
멘디니는 10월8일부터 2016년 2월2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전시관에서 국내는 물론이고 동아시아 최초로 대규모 단독전시회를 연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