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신규 게임기기 출시가 하반기 D램과 낸드 수요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송명섭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신규 게임 콘솔 출시는 하반기 메모리반도체 수요에 긍정적 요소”라고 바라봤다.
소니는 올해 가을 차세대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PS)5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대항해 마이크로소프트도 엑스박스 시리즈X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전작 PS4와 엑스박스원X의 D램 탑재량이 8㎇, 12㎇였던 데 반해 새 기기의 D램 탑재량은 모두 16㎇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송 연구원은 2020년 게임 콘솔의 평균 D램 탑재량이 2019년보다 22% 증가하고 수요는 59% 급증할 것으로 판단했다.
낸드 수요는 D램보다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다. 이전까지는 낸드를 사용한 저장장치 SSD가 사용되지 않았으나 PS5에는 825㎇, 엑스박스시리즈X에는 1024㎇가 탑재된다.
송 연구원은 “두 신규 게임 콘솔은 하반기 전체 D램 수요에서 1.6%, 낸드 수요에서 3.5%를 차지할 것”이라며 “3분기 이후 낸드 수요에 매우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송명섭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신규 게임 콘솔 출시는 하반기 메모리반도체 수요에 긍정적 요소”라고 바라봤다.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5 예상디자인. <레츠고디지털>
소니는 올해 가을 차세대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PS)5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대항해 마이크로소프트도 엑스박스 시리즈X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전작 PS4와 엑스박스원X의 D램 탑재량이 8㎇, 12㎇였던 데 반해 새 기기의 D램 탑재량은 모두 16㎇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송 연구원은 2020년 게임 콘솔의 평균 D램 탑재량이 2019년보다 22% 증가하고 수요는 59% 급증할 것으로 판단했다.
낸드 수요는 D램보다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다. 이전까지는 낸드를 사용한 저장장치 SSD가 사용되지 않았으나 PS5에는 825㎇, 엑스박스시리즈X에는 1024㎇가 탑재된다.
송 연구원은 “두 신규 게임 콘솔은 하반기 전체 D램 수요에서 1.6%, 낸드 수요에서 3.5%를 차지할 것”이라며 “3분기 이후 낸드 수요에 매우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