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한식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국·탕·찌개 가정간편식(HMR)시장에 진출한다.
동원F&B는 탕 6종, 찌개 5종, 국 3종 등 14종으로 구성된 파우치 형태의 가정간편식 ‘양반국탕찌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표 제품으로는 참치육수에 횟감용 통참치를 통째로 넣은 ‘통참치 김치찌개’, 양지국물에 차돌양지를 담은 ‘차돌 육개장’, 한우사골 국물에 소고기가 들어있는 ‘한우사골설렁탕’ 등이 있다.
‘양반’은 35년 동안 이어진 동원F&B의 프미리엄 한식 브랜드다.
동원F&B는 1986년 양반김, 1992년 양반죽, 1995년 양반김치를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 양반국탕찌개를 출시한 것이다.
동원F&B는 양반국탕찌개를 생산하기 위해서 400억 원을 투자해 광주공장 3천 평 부지에 첨단 특수설비를 들여왔다.
이를 통해 열처리 시간을 기존대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기존 제품들은 생산 과정에서 열에 오래동안 노출돼 재료의 식감이 물러지고 육수 색이 탁해지는 등 한계가 있었지만 동원F&B는 열처리시간을 줄여 이런 한계를 극복했다.
자연 재료를 따로 가열하지 않고 모든 재료를 한번에 담아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깊은 맛을 내며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 및 휴대도 간편하다.
동원F&B는 양반국탕찌개로 올해 매출 500억 원을 거두고 2022년까지 1천억 원 규모까지 키우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상온 국·탕·찌개·찜 가정간편식시장 규모는 1998억 원으로 2018년보다 20% 커졌다.
CJ제일제당이 시장 점유율 57.3%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오뚜기(13.7%), 대상(6.4%) 등 순이다.
동원F&B 관계자는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식 본연의 가치를 지켜가는 동시에 급변하는 가정간편식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동원F&B는 탕 6종, 찌개 5종, 국 3종 등 14종으로 구성된 파우치 형태의 가정간편식 ‘양반국탕찌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동원F&B의 양반 국탕찌개. <동원F&B>
대표 제품으로는 참치육수에 횟감용 통참치를 통째로 넣은 ‘통참치 김치찌개’, 양지국물에 차돌양지를 담은 ‘차돌 육개장’, 한우사골 국물에 소고기가 들어있는 ‘한우사골설렁탕’ 등이 있다.
‘양반’은 35년 동안 이어진 동원F&B의 프미리엄 한식 브랜드다.
동원F&B는 1986년 양반김, 1992년 양반죽, 1995년 양반김치를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 양반국탕찌개를 출시한 것이다.
동원F&B는 양반국탕찌개를 생산하기 위해서 400억 원을 투자해 광주공장 3천 평 부지에 첨단 특수설비를 들여왔다.
이를 통해 열처리 시간을 기존대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기존 제품들은 생산 과정에서 열에 오래동안 노출돼 재료의 식감이 물러지고 육수 색이 탁해지는 등 한계가 있었지만 동원F&B는 열처리시간을 줄여 이런 한계를 극복했다.
자연 재료를 따로 가열하지 않고 모든 재료를 한번에 담아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깊은 맛을 내며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 및 휴대도 간편하다.
동원F&B는 양반국탕찌개로 올해 매출 500억 원을 거두고 2022년까지 1천억 원 규모까지 키우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상온 국·탕·찌개·찜 가정간편식시장 규모는 1998억 원으로 2018년보다 20% 커졌다.
CJ제일제당이 시장 점유율 57.3%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오뚜기(13.7%), 대상(6.4%) 등 순이다.
동원F&B 관계자는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식 본연의 가치를 지켜가는 동시에 급변하는 가정간편식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