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 사장이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LG스튜디오' 사업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사장이 유럽에서 LG전자의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LG스튜디오’ 제품 출시를 확대하기로 했다.
조성진 사장이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럽시장 공략 계획을 발표했다.
조 사장은 “미국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LG스튜디오 제품 출시를 유럽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프리미엄 빌트인시장을 공략해 유럽시장에서 LG전자의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LG스튜디오는 오븐과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LG전자의 프리미엄 주방가전들로 이루어진 빌트인(맞춤형 설치) 제품이다.
LG전자는 LG스튜디오를 2013년 미국에 처음 선보인 뒤 올해 매출을 지난해보다 2배로 늘리며 빌트인 주방가전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럽은 빌트인 주방가전의 인기가 높고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의 비중도 전체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시장으로 꼽힌다.
하지만 밀레 등 유럽 빌트인 가전업체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어 특히 진입이 어려운 시장으로 꼽힌다.
조 사장은 유럽에 맞춤형 제품을 출시하며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유럽을 겨냥해 제품 디자인을 독일과 영국 기관에 맡기고 폴란드의 LG전자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LG전자는 유럽 소비자들이 에너지효율에 민감하다는 점을 파악해 에너지 효율성을 크게 높인 제품도 대거 출시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유럽 현지에 적합한 맞춤형 제품으로 시장공략을 강화하겠다”며 “올해 러시아와 동유럽지역에 LG스튜디오 제품을 본격 출시하고 점차 서유럽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 기업과산업
- 전자·전기·정보통신
조성진, LG전자 유럽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사업에 역량집중
2015-09-07 17:00:34
김용원 기자 - one@businesspost.co.kr
인기기사
-
소비자·유통 블룸버그 "삼양식품 불닭 중국 '라부부' 열풍에 비견", 젊은층과 투자자 주목
-
정치 이재명 60%대 지지율에도 차가운 20대 남성, 당정 '이대남 끌어안기' 고심
-
경제정책 국토부 지역주택조합 위법·부당행위 점검, 서희건설 공사비 증액 이슈 대응
-
정치 윤석열 124일 만에 재구속, 관저 몸으로 막던 44인 '찐윤'의 정치적 미래는?
-
인터넷·게임·콘텐츠 한화투자 "JYP엔터 2분기 실적 기대이상, 스트레이키즈 월드투어와 MD 매출 호조"
-
화학·에너지 OCI그룹 태양광에 반도체까지, 이우현 고부가제품 비중국 공급망 확장 노력
-
바이오·제약 인투셀 대표 박태교, 기술수출 계약 반환 관련 "주력 기술 특허성 문제 없어"
-
소비자·유통 삼양식품 소스 전문기업 지앤에프 인수 계약, 600억 규모
-
바이오·제약 퓨쳐켐 전립선암 진단제 임상3상 성공, 지대윤 치료제도 1조 기술이전 가능
-
소비자·유통 LS증권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상향, 2분기 영업이익 크게 늘어"
- 기사댓글 0개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