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SRT)를 운영하는 SR이 매진된 열차의 취소승차권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예약대기제를 실시한다.

SR은 10일부터 SRT 매진열차 예약대기제도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SR 취소 승차권 구매예약대기제 시행, 권태명 "SRT 더 편리하게"

권태명 SR 대표이사 사장.


이용객들은 13일 운행하는 열차부터 매진열차 예약대기제도를 통해 취소된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예약대기제도는 취소된 승차권을 고객이 신청한 순번에 따라 자동 배정해 살 수 있게 하는 제도다.

앞으로 이용객은 매진된 열차의 취소표를 따로 확인하지 않아도 열차가 운행하기 전까지 취소표가 발생했을 때 카카오알림톡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매진된 열차의 승차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SRT 애플리케이션(앱)이나 홈페이지에 수시로 접속해 취소된 승차권을 직접 확인해 예매해야만 했다.

이용객은 배정받은 좌석을 안내 받은 날 자정까지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취소돼 다음 순위 대기자에게 다시 배정된다.

예약대기는 열차 전체 좌석의 10%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실을 기준으로 운영하며 특실 배정은 이용객이 선택할 수 있다.

예약대기는 열차 승차권이 매진된 때부터 신청할 수 있다. SR은 열차출발 3일 전 마지막 예약대기 신청을 받고 2일 전 마지막 좌석을 배정한다. 그 뒤에 발생한 취소표는 기존과 같이 예매할 수 있다. 

SR은 예약대기제도 이용 수요를 분석해 열차마다 예약대기제도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인원을 조정하고 설·추석 등 명절 운행 열차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권태명 SR 대표이사 사장은 "예약대기제도를 통해 더욱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SRT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