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이 24일 오전 본점 회의실에서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고 고객중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은행장과 전 경영진이 참석해 ‘금융소비자 중심경영과 권익보호 실천을 위한 다짐 서약식’을 진행했다. |
BNK부산은행이 소비자보호 전문가를 채용해 투자자 보호를 강화한다.
부산은행은 ‘소비자권익 보호 실천추진반’을 신설하고 소비자 보호 전문가를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권익 보호 실천추진반은 책임있는 영업활동 강화와 소비자 신뢰 향상을 위해 은행의 체질을 개선하는 실질적 역할을 한다.
특히 고위험 금융투자상품 리스크와 소비자 영향력 분석에 전문성을 갖춘 소비자 보호 전문가를 채용해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불이익이 발생할 가능성을 사전에 검토하고 통제하는 역할을 맡기기로 했다.
소비자 보호 전문가는 상품선정위원회가 상품 및 운용사를 선정할 때 이를 통제하며 투자상품 관련 소비자 리스크 분석, 자산운용사 동향 파악 및 정보수집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부산은행은 ‘현장민원 신속대응반’도 신설해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
현장민원 신속대응반은 본부 민원상담 전문가와 소비자의 신규 소통채널로 고객불편 및 불만사항을 전문적 상담을 통해 신속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강문성 부산은행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고객중심 경영 문화를 정착하고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소비자 권익 보호 실천추진반을 신설하고 소비자보호 전문가도 채용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이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이날 오전 본점 회의실에서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고객중심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은행장과 전 경영진이 참석해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과 권익 보호 실천을 위한 다짐 서약식’도 진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