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NC는 3월부터 ‘타다 프리미엄’ 차량 구입 지원금을 확대하고 플랫폼 수수료 면제하는 등 택시와 상생할 방안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 VCNC가 택시기업들과 함께 운행하는 '타다 프리미엄' 차량.
타다 프리미엄은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들에 타다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VCNC는 타다 프리미엄에 새로 가입한 개인택시 기사 또는 택시법인에 차량 구입비용을 한 대당 500만 원 지원한다.
첫 3개월 동안 플랫폼 수수료도 면제한다.
VCNC는 타다 프리미엄 차종도 기사와 이용자의 수요에 맞춰 다양화하기로 결정했다. 현재는 K7 차량만 운영한다.
VCNC는 기업 수행기사와 고객 의전, 공항 이동 등 매출이 높은 수요를 타다 프리미엄에 우선 배정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타다 프리미엄 기사들이 수입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CNC 관계자는 “19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이 타다 서비스가 법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판결을 내린 이후 개인택시와 법인택시 사업자들의 프리미엄 가입문의가 기존과 비교해 10배까지 늘었다”며 “타다 프리미엄은 배회영업 부담이 없어 피로감이 적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