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입장문에 따른 논란과 관련해 국민과 주주에게 사과하고 신뢰회복을 위한 노력하겠다고 발표했다.

한진그룹은 23일 입장문을 통해 “한진그룹과 관련해 논란이 발생해 국민과 주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진그룹, 조현아 입장문에 “회사경영은 법규와 절차로 행사돼야" 반박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이에 앞서 조현아 전 부사장은 이날 법률대리인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동생인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선친인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의 공동경영 유훈과 달리 한진그룹을 운영했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한진그룹은 “조양호 전 회장 작고 이후 한진그룹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국민과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이는 조양호 전 회장의 유훈이자 간절한 소망이었다”고 말했다.

한진그룹은 “회사경영은 회사법 등 관련법규와 이사회 등 절차에 의거해 행사돼야 한다”며 “최근 한진그룹이 새로운 변화의 기초를 마련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이번 논란이 회사 경영의 안정을 해치고 기업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