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이 3분기에 적자폭을 줄였다.

게임빌은 8일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을 열고 3분기에 매출 329억8700만 원, 영업손실 24억8600만 원, 순이익 37억3400만 원을 냈다고 밝혔다.
 
게임빌, '탈리온' '엘룬' 매출 늘어 3분기 적자폭 줄이기 성공

▲ 송병준 게임빌 대표이사.


2018년과 비교해 매출은 43.2%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적자를 이어갔다.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6월26일 ‘탈리온’, 7월17일 ‘엘룬’을 출시한 데 힘입어 매출이 늘었다.

게임빌은 자체제작 게임을 늘리고 비용을 통제하면서 영업손실폭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이용국 게임빌 경영전략부문총괄 부사장은 “11월26일 게임빌 프로야구 출시로 흑자 전환과 함께 추가 성과를 내는 데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빌이 컴투스 지분을 늘리는 것은 컴투스가 저평가받고 있다는 분석이 깔렸다고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게임빌 이사회는 최근 컴투스 주가가 회사의 본질적 가치를 충분히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했다”며 “컴투스가 성장할 것이라는 자신감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실적을 연결하려고 진행하는 것은 아니다”며 “지분 30% 수준으로 연결하기는 힘들다”고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게임빌이 게임에 투자하는 데 필요한 재원을 포기하고 컴투스 지분을 매입하는 것은 아니다”며 “재무 건전성에 문제가 없는 수준에서 투자를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