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대기시간 없이 고객 문의사항에 응답하는 지능형 고객상담서비스를 도입한다.
신한은행은 인공지능 음성로봇을 ARS 고객상담센터에 도입해 지능형 상담시스템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고객들은 궁금한 점을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에 묻고 곧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하려면 ARS 버튼을 여러 차례 누른 뒤 대기해야 했던 단점을 개선한 것이다.
인공지능 고객상담서비스는 고객이 간단한 질문을 하면 곧바로 정보를 찾아 안내해줄 수 있다.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내용이라면 전문상담 직원과 통화할 수 있도록 연결해준다.
신한은행은 인공지능 로봇이 축적한 고객상담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대응업무 개선에 반영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이번에 구축되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에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브리지텍의 고객센터 솔루션 기술이 활용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단순한 상담채널 다변화를 넘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