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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용득 한화갤러리아 대표(오른쪽)가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KBS별관에서 KBS(KBSAVE)와 한류 콘텐츠 개발 및 여의도지역 관광상품 개발에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
한화갤러리아가 KBS와 협력해 여의도를 중심으로 한 면세점 콘텐츠 확보와 관광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한화갤러리아는 서울 시내면세점 입찰을 앞두고 경쟁후보들과 차별성을 확보하기 위해 막판까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5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황용득 한화갤러리아 대표는 지난 3일 KBS의 사내기업 KBSAVE와 함께 여의도지역을 관광상품으로 개발하는 데 서로 협력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화갤러리아는 63빌딩에 시내 면세점을 개관할 경우 4층에 면세점 미디어카페를 열고 외국인 관광객 초청행사와 방송 촬영현장 관광, 한류상품 판매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한화갤러리아가 설립하는 미디어카페인 ‘류’는 드라마 촬영과 연예인의 인터뷰, 토크쇼 프로그램 촬영과 방송 제작발표회 등이 진행되는 장소로 활용된다.
한화갤러리아는 이 공간에서 한류상품을 판매하고 새 브랜드 출시행사도 열며 한국 유명 요리사들의 식품도 판매하기로 했다.
한화갤러리아는 63빌딩의 컨벤션센터를 통해서도 국내 현대미술가들의 전시회나 음악가들의 공연무대 등도 지속적으로 열기로 했다.
한화갤러리아는 KBS와 협력해 KBS 촬영장소와 한화갤러리아 면세점으로 이어지는 한류관광상품도 개발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여의도지역의 한류 관광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KBS와 협력하게 됐다”며 “KBS의 방송 콘텐츠와 한화갤러리아의 63빌딩 인프라를 활용하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