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준 게임빌 대표가 본격적으로 유럽의 모바일게임시장 공략에 나선다.
유럽 모바일게임시장 규모는 미국과 일본 등 이른바 ‘메이저 국가’에 미치지 못 한다. 하지만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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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병준 게임빌 대표. |
게임빌은 유럽 모바일게임시장에서 15년 동안 잔뼈가 굵은 데이비드 모어(David Mohr)를 지사장으로 선임하고 직원 20여 명을 고용했다.
게임빌 유럽은 앞으로 게임빌이 유럽에 출시하는 모바일게임의 마케팅을 도맡는다. 또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등 유럽 7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는 등 현지화 작업도 수행한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앱애니’에 따르면 유럽 모바일게임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으로 2조7천억 원에 이른다. 시장규모로 보면 2조4천억 원인 국내시장을 뛰어넘는다.
송 대표가 그동안 쌓아올린 게임빌의 글로벌 사업역량을 녹여낸다면 유럽시장에서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송 대표는 2000년 게임빌을 설립할 때부터 국내시장보다 글로벌시장 공략에 초점을 맞췄다. 이 때문에 게임빌의 해외사업 경험은 업계에서 가장 풍부하다.
게임빌은 미국과 중국, 싱가포르 등 12개 국가에서 법인을 운영하며 전체 매출의 약 40%를 해외시장에서 내고 있다.
게임빌 관계자는 “모바일게임시장의 이른바 메이저리그로 불리는 미국과 일본, 중국 등에 이어 유럽까지 진출해 글로벌시장 공략에 한 걸음 다가섰다”며 “유럽에서 지사를 설립하기 이전부터 몬스터워로드가 장기흥행에 성공하는 등 성과를 냈기 때문에 성공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