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인 CJ헬로비전이 데이터 중심 요금제 경쟁에 뛰어들었다.
CJ헬로비전은 18일부터 알뜰폰 서비스 CJ헬로모바일을 통해 모두 12개 구간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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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헬로비전이 6월18일부터 데이터 중심 요금제 상품을 출시한다. |
CJ헬로비전은 ‘더 착한 유심 요금제’ 가운데 기본료 2만900원 요금제의 경우 기존 이통3사가 제공하는 것과 같은 서비스인 유무선 무료통화와 기본 데이터 300메가바이트(MB)를 9천 원 싸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가 내놓은 데이터 중심 요금제의 경우 같은 서비스를 받으려면 기본료 2만9900원을 내야 한다.
CJ헬로비전은 사실상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도 이통3사보다 1만 원 싸다고 강조했다.
‘더 착한 데이터 유심 요금제’ 가운데 기본료 4만9900원 구간에 가입할 경우 10기가바이트(GB)의 데이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이를 전부 소진해도 데이터 전송속도가 3~5MB로 느려지는 대신 추가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더 착한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 최저 2만8900원부터 최고 9만900원까지 모두 7개 구간의 요금으로 나뉘어 있다.
CJ헬로비전 관계자는 "이 요금제도 기존 이통3사보다 각 구간의 요금이 1천 원 싸다며 가계 통신비 부담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