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이 세계적 항공 솔루션기업인 나비테어와 여객서비스시스템 사용계약을 연장했다.
이스타항공은 30일 오후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대회의실에서 나비테어와 여객서비스시스템 10년 연장계약 체결과 전략적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 사장, 문종배 영업부사장, 정보전략실 김상욱 전무, 데이비드 에반스 나비테어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했다.
이스타항공은 2008년 5월 이후 11년 동안 나비테어 여객시스템 ‘뉴스카이스’를 활용해 연간 600만 명 이상의 승객에게 항공권 예약·발권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앞으로 10년 동안 나비테어와 고객 예약·발권 시스템뿐만 아니라 항공사 부가서비스, 리테일서비스(호텔, 렌터카, 보험 등 연계상품) 등 항공·여행서비스 전반에 걸쳐 파트너사로서 전략적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스타항공은 2018년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전사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100% 전환해 안정적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런 인프라를 바탕으로 나비테어의 여객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항공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계획을 세웠다.
최 사장은 “나비테어와의 여객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적 예약과 발권시스템을 제공해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항공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반스 CEO는 “이스타항공 첫 취항부터 지금까지 고객들의 항공여행을 지원하는데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두 회사의 지속적 성장과 번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비테어는 현재 60개 이상의 항공사에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나비테어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대표적 항공사는 에어아시아, 제트스타, 라이언에어 등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이스타항공은 30일 오후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대회의실에서 나비테어와 여객서비스시스템 10년 연장계약 체결과 전략적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데이비드 에반스 나비테어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30일 오후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협약식에는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 사장, 문종배 영업부사장, 정보전략실 김상욱 전무, 데이비드 에반스 나비테어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했다.
이스타항공은 2008년 5월 이후 11년 동안 나비테어 여객시스템 ‘뉴스카이스’를 활용해 연간 600만 명 이상의 승객에게 항공권 예약·발권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앞으로 10년 동안 나비테어와 고객 예약·발권 시스템뿐만 아니라 항공사 부가서비스, 리테일서비스(호텔, 렌터카, 보험 등 연계상품) 등 항공·여행서비스 전반에 걸쳐 파트너사로서 전략적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스타항공은 2018년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전사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100% 전환해 안정적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런 인프라를 바탕으로 나비테어의 여객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항공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계획을 세웠다.
최 사장은 “나비테어와의 여객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적 예약과 발권시스템을 제공해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항공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반스 CEO는 “이스타항공 첫 취항부터 지금까지 고객들의 항공여행을 지원하는데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두 회사의 지속적 성장과 번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비테어는 현재 60개 이상의 항공사에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나비테어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대표적 항공사는 에어아시아, 제트스타, 라이언에어 등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