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그룹 회장이 LG전자 신제품의 디자인 경쟁력을 점검하고 고객이 사용하기 편리한 디자인과 기능을 거듭 강조했다.
구본무 회장은 20일 서울 가산동 LG전자 연구개발(R&D) 캠퍼스에서 LG전자 신제품의 경쟁력을 직접 점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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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20일 LG전자 에어컨의 디자인을 살펴보고 있다. |
이 자리에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성진 H&A사업본부장, 권봉석 HE 사업본부장, 노창호 디자인경영센터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구 회장은 이날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70여개의 신제품을 일일이 챙겼다.
구 회장은 제품 디자인이 본연의 기능을 더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고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을 이뤘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구 회장은 “무엇보다 고객의 마음을 얻을 수 있고 고객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지난 3월 임원세미나에서 “남들이 보지 않는 부분까지 감동을 주는 세밀함과 기필코 이뤄내는 철저한 실행력으로 최고의 고객가치를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이날 LG전자의 주력제품에 프리미엄 디자인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제품뿐 아니라 포장 디자인,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매장환경까지 디자인부문의 역할을 확대하기로 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올레드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력제품 분야에 고품격의 완성도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디자인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와 전문기업과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LG전자는 덴마크의 유명 디자이너 톨스텐 밸루어 등 외부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디자인자문단을 확대해 운영하고 제품개발 초기부터 참여시키기로 했다. 밸루어는 명품 오디오 업체 뱅앤올룹슨(B&O)의 대표제품을 디자인했다.
LG전자는 글로벌 색채연구소 팬톤과 미국 메트리얼 커넥션 등 디자인 관련 전문기업과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팬톤은 매년 ‘올해의 색’을 선정하며 산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디자인 연구소다. 메트리얼 커넥션은 기업에게 신소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LG전자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CEO 직속의 디자인위원회를 운영하고 LG전자의 일관된 디자인 정체성을 담당하는 통합 디자인업무 전담조직도 운영하고 있다”며 “디자인경영을 통해 지난해 양대 글로벌 디자인상에서 역대 최다부문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