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모비스는 전기동력차 전환 과정에서 중장기 성장성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조수홍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6일 현대모비스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28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현대모비스 주가는 15일 21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조 연구원은 “전기동력차로 전환 과정에서 현대차그룹 주요 전기동력차 부품 공급선인 현대모비스의 중장기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매출 비중이 2017년 3.3%에서 2019년 5.9%, 2021년에는 7.7%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완성차기업으로 고객이 다변화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현대모비스는 조향장치, 브레이크, 레이다 등 핵심부품에서 현대차그룹을 제외한 수주금액이 2015년 5억 달러에서 2017년 12억2천만 달러, 2018년 16억6천만 달러로 증가했다. 2019년에는 21억 달러 수주를 계획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1분기에 매출 8조5639억 원, 영업이익 5199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 1분기보다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5.6% 늘어난 것이다.
이 가운데 모듈사업 매출은 6조7456억 원, 영업이익 675억 원으로 추정됐다. 매출은 전년 대비 4.7%, 영업이익은 147.0% 증가했다.
원화 약세와 전동화 매출 성장세 등이 1분기 모듈사업 성장요인으로 추정된다. 1분기 전동화 매출은 4752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5%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현대모비스는 전기동력차 전환 과정에서 중장기 성장성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 박정국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
조수홍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6일 현대모비스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28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현대모비스 주가는 15일 21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조 연구원은 “전기동력차로 전환 과정에서 현대차그룹 주요 전기동력차 부품 공급선인 현대모비스의 중장기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매출 비중이 2017년 3.3%에서 2019년 5.9%, 2021년에는 7.7%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완성차기업으로 고객이 다변화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현대모비스는 조향장치, 브레이크, 레이다 등 핵심부품에서 현대차그룹을 제외한 수주금액이 2015년 5억 달러에서 2017년 12억2천만 달러, 2018년 16억6천만 달러로 증가했다. 2019년에는 21억 달러 수주를 계획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1분기에 매출 8조5639억 원, 영업이익 5199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 1분기보다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5.6% 늘어난 것이다.
이 가운데 모듈사업 매출은 6조7456억 원, 영업이익 675억 원으로 추정됐다. 매출은 전년 대비 4.7%, 영업이익은 147.0% 증가했다.
원화 약세와 전동화 매출 성장세 등이 1분기 모듈사업 성장요인으로 추정된다. 1분기 전동화 매출은 4752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5%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